터치패드를 미디컨트롤러로…
터치패드를 미디컨트롤러로 사용하게 만들어주는 앱입니다.
macOS에서만 되고.. 맥북/맥북에어/맥북프로의 트랙패드, 그리고 매직패드1,2를 미디기기로 바꿔서 믹서컨트롤/트리거/스케일/XY패드로 만들어 주는 앱입니다.
4개의 손가락을 탭하여 AudioSwift모드로 들어가고, 4개의 손가락을 빠르게 드래그 하여 AudioSwift모드를 끌수 있습니다.
포스터치가 되는 트랙패드에서는 Aftertouch값도 조작됩니다. 그리고 터치바에서 모드선택과 transport섹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..
- Mixer – Volume Fader, Solo, Mute, Record Arm, Pan, Jog Wheel, Master Fader, 그리고 Q/W/E/R/T/Y 키로 Transport 조작이됩니다. Logic Pro, Protools, Ableton Live를 지원합니다. (Mackie Control)
- Trigger – 트랙패드를 4/6/9/12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연주할 수 있습니다. 드럼/키 모드가 있고, 벨로시티가 고정입니다. Aftertouch 전송 됩니다.
- Scale – 트랙패드를 8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연주할 수 있습니다. 음계를 선택할수 있고, 벨로시티가 고정입니다. Aftertouch 전송됩니다.
- XYPad – X/Y축으로 MIDI CC를 전송 합니다. 눌렀는지 여부도 보낼수 있고, 손가락 갯수에 따라 보내지는 MIDI CC가 다릅니다. Absolute/Relative A,B 선택 가능하고, Aftertouch 전송됩니다.
가격은 $29이고, 12월 31일까지 GOLDENFROG30 쿠폰으로 30%할인됩니다. 체험다운로드 할수 있고, 30일간 체험가능합니다.
홈페이지 : https://audioswiftapp.com
짧은 리뷰
아래는 Scale 모드로 연주한 짧은 영상입니다..
설치하면 AudioSwift1/2/3의 3개의 미디기기가 잡히고 1,2번는 리모트 컨트롤용, 3번기기는 트리거/스케일/XY패드 용입니다.
실제 테스트 해보니 레이턴시는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. 맥북만 가져간 객지에서 트리거/스케일로 스케치 작업을 하거나, XY패드 모드로 라이브 퍼포먼스나 오토메이션 작업을 하면 재밌을 것 같고요.. 4손가락탭으로 On/Off하기 때문인지 Trigger/Scale모드는 동시에 3개의 노트까지만 작동합니다.
믹서모드가 공식적으로는 Logic Pro, Protools, Ableton Live를 지원하는데.. AudioSwift설정을 Generic으로, DAW설정을 Mackie Control로 하니 Studio One 3 에서도 되었습니다.
마우스를 움직이면 자동으로 AudioSwift모드가 꺼집니다. 믹서모드로 볼륨/패닝/S/M/R 만 조작하면 모르겠는데, 그 외의 것을 조작하려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풀리니.. 계속 4손가락 탭을 하면서 쓰는 습관을 들여야 됩니다.